메뉴명
푸른비전, 그리고 열정이 숨쉬는 바로 강남대학교입니다.

강남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기는 지와 창조의 소리 강남대학교 교육방송국입니다.
본 방송국은 창학이념에 따른 공정한 학내 언론을 터전으로 발전함을 목적으로 하며
대학 언론의 자유와 편성의 자율성을 견지하면서 여러분의 대학생활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긍지와 함께 하루 세 차례 정규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방송시간은 아침방송은 오전 8시 25분부터 8시 50분까지 점심방송은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까지 그리고 저녁방송은 오후 5시 40분부터 6시 5분까지입니다.

강남대학교 교육방송국은 1975년 3월 방송부로 출발해, 1990년에는 KUB(Kangnam University Broadcasting)로 개편되어 강남인의 입과 귀가 되어 왔습니다. 건전한 대학문화 창달과 여론형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방송국은 학생국원들의 자율적인 운영으로 세 차례 정규방송을 통해 학우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서소개

보도부
학내외 주요 소식을 학우들에게 신속, 정확, 공정하게 전달하고 학내 언론 보도 기구로서 학교 행사등을 취재하여 학우들에게 사실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나운서부
모든 방송에서 아나운싱을 담당하여, 방송진행에 있어서 성격에 맞는 분위기로 하나의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완성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작부
모든 방송의 총책임자로서 방송 전반에 걸쳐 제작의도에 맞는 흐름을 유도하고 기술, 아나운서부원들과 함께 조화를 이뤄 방송을 만들어냅니다.

기술부
모든 방송을 송출하고 원활한 방송진행을 위한 사전 방송편집 녹음을 하여 본 방송시에 필요한 모든 기술여건을 제공합니다.